본문 바로가기
쿠꾸의 엽서만들기 프로젝트 :)/다녀온 곳 담기-

용리단길맛집_레트로함 속 매콤한맛+야끼도리 '대림국수'를 담다- :)

by 구준쇼니 2021. 11. 4.
반응형

안녕하세요-

엽서만들기가 꿈인 쿠꾸에요-

:)

 

오늘은 용리단길에 새로 생긴 맛집- '대림국수'를 소개해보려고 해요-!

'대림국수'는 을지로 대림상가에서 유명한 가게라고 하는데,

체인점이 되어 용리단길에도, 마곡점, 성수동에도 생겼다고 해요-!

그럼 사진을 보면서 바로 소개해볼께요-?

:)

 

대림국수 신용산점

매일 11시 30분 ~ 22시

라스트오더 21시 30분

브레이크타임 15시 ~ 16시

 


대림국수는 위에서 잠깐- 설명한 것처럼

힙지로! 을지로 상인들이 많은 대림상가에서 시작되었다고 해요-

대림국수의 면은 일반면과 다르게 대림국수만의 졸깃한 면- 야끼토리가 어루어진 온면/비빔면이 있다고 해요-

위의 설명은 거의 대림국수의 소개멘트(?)를 가져와서

적어보았어요-

 

사실, 이렇게 유명한 지 모르고-

대림국수 바로 앞에 양인환대 웨이팅을 할 때..

저 가게 새로 생겼는데 사람이 너무 없어서.. 우리 한번 가보자-라고 여자친구랑 이야기했었는데,

알고보니 엄청난 맛집이였어요-!

:)

저희는 점심에 가게를 방문했는데,

점심엔 국수/야끼국수를 판매하고 있었어요-

저녁에는 꼬치세트?메뉴들을 판다고 해요- 그런데 저녁에는 야끼국수가 없다고 해요!

저희는 야끼국수 중 

온면+목살, 무릎연골

비빔범+목살, 무릎연골 을 주문했어요-

그리고 사이드로 닭가라아게도 주문했답니다-

 

신기하게도 점심인데 낮술을 드시는 분들이 많았어요..!

:)

위에서 이야기한 것 처럼, 저녁에는 야끼국수메뉴가 없다고 해요-

국수+야끼도리를 먹거나, 모듬야끼도리를 먹어야한다고 해요-

다음엔 야끼도리로 배가 터지게(?) 모듬도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-!

:)

대림국수느느 레트로함으로 밀고 가는 것 같아요-

1층에서도 그렇고, 위에서도 그렇고 모두 레트로한 느낌!

그리고 노래도 90년대, 00년대 가요가 열심히 나오고 있었어요-

:)

가라아게가 나오기 전에,

저희가 주문한 온면과 비빔면이 나왔어요-!

뭔가.. 처음 딱! 봤을 때,

우리가 알던 국수라기보단 약간 중식면들 같은데?라는 느낌이 들었어요-

하지만 맛있어보이니 바로 먹어봅니다-

:)

먼저 온면을 먹어봤어요-

매운맛으로 먹을 지, 보통맛으로 먹을지 물어보셔서 보통으로 달라고 햇는데..

생각보다 엄청 칼칼한 느낌이였어요-

전혀 맵지 않게 생겼는데 매워서 신기했어요..

맵찔이 쿠꾸는 정말 계속- 매워했습니다-!

지금 사진을 보니 온면 안에 고추가 많이 들어있었네요-

그리고 차돌박이?같은 고기도 있어서 좋았어요-

찐-한 고기국물과 쫄면같은 면의 조합-

좋았어요-

 

그리고 야끼도리를 받았을 때,

뭐가 목살인지, 뭐가 연골인지 쿠꾸는 잘 구분 못했는데 여자친구는 잘 하더라구요!

둘다 살짝 불맛이 나서 좋았어요-

:)

다음은 비빔면!

쫄면같은 비쥬얼이었는데,뭔가 양념이 찐-한 느낌!

이것도 정말 매콤매콤+쫄깃쫄깃이였어요-

 

사실 쿠꾸는 비빔면과 온면 둘다 매워서

뭐가 나를 이렇게 맵게하는거지!?라는 생각을 하면서 호다닥 먹어버렸어요-

맵찔이는 슬픕니다 ㅠ.ㅠ..

 

그래서 이런 맵찔이에게 필요했떤 음식-

가라아게였어요-!

바삭바삭한 튀김 + 간장마요소스가 쿠꾸를 살려주었어요-

개인적으로 매콤함을 달래주는 맛이 좋았어요-

조금 찾아보니 마늘쫑 차돌볶음도 많이 먹던데,

그것도 매콤함을 확- 달래주는 음식 같아보였어요-

:)

 

웨이팅이 조금 있긴 하지만,

다음에도 이곳을 방문할 것 같아요!

매콤함이 땡길때-!

 

 

 

그리고 아래는 아까 말했던 "양인환대"입니다-

정말.. 인생 양갈비집!

추천드려요-

:)

 

용리단길맛집_또 방문해야 할 양고기집'양인환대'를 담다-:)

안녕하세요- 엽서만들기가 꿈인 쿠꾸에요- :) 오늘은 용리단길의 대표적인 맛집! 양갈비집! 양인환대를 소개해보려고 해요- 너무 유명한 가게라서.. 많이들 아실 것 같지만- 저처럼 처음 가보시

koo-ku.tistory.com


※ 위 사진은 fuji(후지) x-t4로 직접 촬영한 사진입니다.

   혹시 사진이 필요하거나 활용하고 싶으신 분은 @koo_ku_로 연락 부탁드립니다. :)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