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쿠꾸의 엽서만들기 프로젝트 :)/다녀온 곳 담기-

평창맛집_평창의 향기가 느껴지는 메밀음식'메밀꽃필무렵'을 담다-:)

by 구준쇼니 2020. 7. 3.
반응형

안녕하세요-

엽서만들기가 꿈인 쿠꾸에요-

:)

 

오늘은 강원도 평창에 위치해 3대째 직적 농사지은 메밀로 맛있는 메밀음식을 해주시는

'메밀꽃필무렵'을 소개해보려고 해요-

 

평창에서는 한우와 함께 메밀관련 음식-막국수/묵밥 등이 유명해요-

쿠꾸도 여러 가게를 찾아보다가 소설 메밀꽃필무렵의 작가로 유명한 '이효석'작가님의 생가 옆에 위치한

'메밀꽃필무렵'을 방문했어요-

그리고 쿠꾸는 5월이라 아직 메밀꽃피 만개하지 않아 못봤지만, 바로 앞쪽에 메밀밭에 있어

여름철에는 사진스팟 중 한곳이라고 해요 :)

그럼 바로 보러가실까요-?

 

평창 메밀꽃필무렵

매일 9시 - 19시 30분

마지막주문 영업 30분 전

여름 집중 휴가 기간(7월 말 - 8월 중순)까지는 예약어려움-!

 


평창 메밀꽃필무렵

평창군 봉평면에 위치한 '메밀꽃필무렵'은 소설 '메밀꽃필무렵'의 작가 이효석님의 생가 안족에 위치해있어요-

그래서 가게 이름이 메밀꽃필무렵일가-?라는 생각도 들었어요-

그곳의 특징이라면 직접 농사지으신 메밀과 농산물로 음식을 해주신다고 해요-

뭔가 강원도에 놀러와서 향토음식을 먹을 때 우리가 기대하는 점을 딱- 맞춰준다는 느낌이였어요-

:)

 

그리고 너무 유명한 가게라서 

생방송오늘저녁, 배틀트림, 생생정보, 찾아라맛있는TV, 굿모닝대한민국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도

이 가게가 방영되었다고 해요-

:)

 

평창 메밀꽃필무렵

요즘 평창군의 청옥산-육백마지기의 '데이지'꽃들이 유명하다고 하는데,

이곳에도 데이지꽃들이 있어서 사진을 안찍을 수가 없었어요-

강원도에 와서 새삼 데이지가 이렇게 이쁜 꽃이구나-?를 느끼고 있답니다-

:)

 

꽃구경을 마치고 바로 한옥(?)으로 되어있는 메밀꽃필무렵으로 들어갔어요-

주말에 오면 웨이팅이 있는 곳이라고 해요-

N사의 온라인 예약을 하고 가서 인증하면 메밀엿?도 주신다고 하니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-

 

평창 메밀꽃필무렵

저와 여자친구는 이 날에,

조금씩 많은 음식/디저트 등을 먹어보자는 생각을 갖고 있었어요-

그래서 둘이 메밀물국수 하나, 메밀전병 하나를 주문했어요-

딱 적당한 정도였는데, 배불리 먹고 싶으시면 막국수 두개에 다른 메뉴 하나를 추가하는 것도 좋아보여요-!

 

다른 테이블들을 살펴보니,

산채나물비빔국수는 간장베이스로 되어 있어서 산채비빔밥을 국수로 먹는 느낌이라고 해요-

그리고 순메밀묵밥도 많이들 드시는데 기본적으로 차가운 육수인데, 추가비용 등을 내면 온육수도 주시나봐요-!

:)

 

평창 메밀꽃필무렵

저희가 주문한 메밀물막국수와 메밀전병이 나왔어요-

:)

 

강원도에 발령이 나서 있으면서 막국수를 몇 번먹어봤는데

보통 비빔막국수를 먹다가 물막국수를 보니 신선했어요-!

그리고 메밀전병은 처음 먹어보는 음식이라 신기-

기본적으로 나물로 된 무침(?), 살짝 새콤-매콤-한 반찬과

동치미무를 주셨어요-

 

평창 메밀꽃필무렵

메밀물막국수는 냉면같은 맛과 시원한- 육수가 좋았어요-

메밀면이라고 해서 퍽퍽하고 잘 끊어지면 어떻게 하지?하는 생각을 했는데,

생각보다 쫄깃쫄깃한 식감에 씹는 맛도 있었어요-

뭔가 동치미로 국물을 낸 냉면같이 새콤한 국물맛에 입맛이 도는 느낌이였어요-

자극적이지 않지만 간이 잘 맞아서 먹기좋은 메뉴랄까요-?

 

평창 메밀꽃필무렵

메밀전병은 강원도 시장같은 곳에서 쌓아두시고 할머님들이 파시는 것만 보다가

처음 영접(?)하니 신기했어요-!

얇은 부침개같은 겉과 김치만두같은 속이 들어있어서

맵지 않고 싱겁지도 않고- 간장이나 함께주는 반찬을 함께 곁들여먹으니 좋았어요-

:)

개인적으로 처음 먹어보고 별다른 기대하지 않은 음식(?)이였는데,

막국수보다 신선하다는 느낌으로 먹어 좋았어요-!

여러분들도 추천이에요-

이런 속이라면 만두도 좀 기대된다는 생각도 살짝-

 

평창 메밀꽃필무렵

밥을 다 먹고 나와서 이효석생가를 살짝- 걸으며 여자친구와 사진도 찍었어요-

아직 메밀꽃이 활짝-피는 철이 아니라서 

이 근처의 메밀밭에서 사진을 찍지는 못해 아쉬웠지만,

평창에 왔다는 느낌을 확- 주는 음식점이였어요-

:)


※ 위 사진은 Canon_6d mark2, 아이폰X를 사용하여 직접 촬영한 사진입니다.

   혹시 사진이 필요하거나 활용하고 싶으신 분은 댓글/인스타그램(아래 연결링크)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. :)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