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쿠꾸의 엽서만들기 프로젝트 :)/다녀온 곳 담기-

안국맛집_북촌에서 만나는 태국음식! '화양연화'를 담다- :)

by 구준쇼니 2022. 9. 2.
반응형

안녕하세요-

엽서만들기가 꿈인 쿠꾸에요-

:)

 

오늘은 북촌한옥마을에서 즐길 수 있는 태국음식! 화양연화를 소개해보려고 해요-

사실, 올해 초쯤..?다녀왔던 가게 같은데.. 요즘 포스팅을 안하다보니 이제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!

이곳의 토박이님(?)이 추천해주신 오래된 단골집이었는데.. 쿠꾸도 아주 만족한 가게였습니다-

그래서 늦었지만 소개해볼께요-?

 

"느와르 분위기 물씬 풍기는 가성비 좋은 북촌 태국음식맛집"이라는 화양연화! 

바로 소개해볼께요-?

:)

 

 

북촌한옥마을 화양연화

주소: 서울 종로구 계동길 73-1, 지하1층 화양연화

영업시간: [토,일] 11:30~21:00 // [월~금] 11:30~21:00

브레이크타임: [토,일] 16:00~17:00 // [월~금] 15:00~17:00


화양연화는 북촌한옥마을에 위치해있어요-

그 유명한.. 베이글집 런던 베이글 뮤지엄과

잠봉뵈르 맛집 소금집..

어니언, 블루보틀, 레이어드, 노티드 등 도보로 10분 이내에 모두 있는 핫한 곳에

함께 있답니다 :)

 

화양연화는 조금 더 골목으로 들어와야 하지만-

그래도 찾기 어렵진 않았어요-

:)

주말이라 브레이크타임이 있어서

딱- 5시에 입장했어요-

저희가 가장 먼저 줄을 서있었는데, 저희 뒤로 약 3-4팀 정도가 더 있었어요-

늦게 오면.. 웨이팅의 늪으로 빠질 수 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-!

화양연화 포스터가 저희를 맞이해주고 있었습니다-

왕가위 감독 영화.. 대학교 입학하고 열심히 봤었는데-

(아련)

:)

가게 중간중간

화양연화의 감독인 왕가위감독의 영화 포스터가 붙어있었어요-

해피투게더도 있고!

개인적으로 중경삼림을 좋아한답니다 :)

혹시 여러분들도 좋아시는 왕가위 감독 영화가 있으신가요-?

:)

화양연화에서 저와 여자친구는

풋팟퐁커리와 똠냥꿍을 주문했어요-

둘 다 메인요리로 2만원 중반정도 하는 가격이었어요-

 

주문받으시는분이.. 두명이서는 두개의 메인요리보다는

볶음밥이나 면요리 하나와 메인요리 하나를 주문하는 것을 권하셨는데-

여자친구가 두개 다 먹어보고 싶다고 해서!

저희는 양이 많을 것을 감안하고 메인요리 두개를 주문하기로 했어요-

:)

화양연화는 1인 1인메뉴를 꼭! 주문해야하고,

공기밥이 제공되지 않아요-

커리는 또 밥이랑 먹어야하니 저희는 커리를 주문했답니다

:)

 

사실 똠냥꿍에 면도 추가했어요..

이왕 온거 맛있게 다 먹어보자- 하고

저희가 첫손님이긴 했는데 생각보다 웨이팅이 길었어요-

화양연화 가게에서 조금 신기했던 것은 메뉴판에

닭, 해산물 등을 표시해주는거였어요-

뭔가 취향에 맞게 먹을 수 있는 느낌!

저희가 주문한 풋팟퐁커리와 똠양꿍이 나왔어요-

똠양꿍 옆에는 생선과 고추표시, 풋팟퐁커리 옆에는 게와 계란표시가 있는 것을 보면-

주재료가 무엇을까- 상상이 가시죠-?

개인적으로 풋팟퐁커리의 게 튀김을 봤을때.. 너무 맛있겠다- 싶었어요-

:)

저는 푸팟퐁커리를 몇번 먹어봐서 이곳 맛있는데?!하면서 먹었고

처음 먹어보는 여자친구도 맛있게 먹었어요-

그런데 밥이 없이 먹으면 조금 짜거나 간이 세게 느껴지겠다- 싶었어요-

저와 여자친구는 아주 호였습니다-

부드러운 커리의 맛과 바삭-한 께의 느낌이 좋았어요-

:)

생각해보니 요런 피클 비슷한 친구도 있었어요-

개인적으로 양파의 느낌이 느끼함을 없애줘서 좋았어요-

:)

마지막으로 고체연료(?)위에 올려줬던 똠양꿍-

다양한 해산물과 고수, 면이 들어있어서 좋았어요-

(사실 면은 추가했습니다-)

새콤,시큼한 맛의 국물이 커리의 느끼함을 잡아주기 너무 충분했어요-

생각보다 시큼하지 않아서 여자친구가 좋아했었는데,

찾아보니 코코넛 밀크가 많이 들어가면 시큼한 맛이 약하다고 하네요-

정말 찐(?)현지의 맛보단 안전하게 태국음식을 먹을 수 있었던 느낌이에요-

:)

화양연화를 나오면서.. 살짝 후회한것은 볶음밥이나 면요리를 먹지 않은 것 ㅠ.ㅠ

너무 요리 위주로 시킨게 아닐까-였어요-

너무 배불렀기에..

 

다음에 안전빵(?)으로 태국 음식을 먹고 싶을 때 다시 방문 할 것 같아요-

:)



위 사진은 Fuji(후지) x-t4로 직접 촬영한 사진입니다.
혹시 사진이 필요하거나 활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인스타그램 @koo_ku_로 연락부탁드립니다 :)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