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쿠꾸의 관심사 :)/리뷰를 담다-

애플_아이폰12 프로맥스 개봉기를 담다- :) w.데이터 백업

by 구준쇼니 2020. 12. 9.
반응형

안녕하세요-

엽서만들기가 꿈인 쿠꾸에요-

:)

 

오늘은 쿠꾸가 최근에 구매한 아이폰12 프로맥스_실버의 개봉기를 적어보려고 해요-

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폰x의 액정이 파손+lcd찢김으로 인해 빛이 새는 현상으로 눈이 아파 핸드폰을 구매하게 되었어요-

아이폰 프로와 프로맥스를 고민하던 중- 카메라가 더 좋다는 프로맥스로 구매하기로 탁- 마음을 먹었어요-

그럼 쿠꾸의 개봉기와 아이폰끼리 데이터를 이동시키는 백업을 적어볼께요-

:)


아이폰 12 프로맥스 실버

쿠꾸는 쿠팡, 하이마트 등에서 자급제 아이폰을 구매하려고 사전예약 등 몇번의 도전을 했으나 실패했어요-

그래서 기다리다가 애플공식홈페이지에서 구매를 하게 되었어요-

구매일은 2020년 12월 1일로 도착 예정일은 12월 17일 - 12월 24일이였는데

12월 8일 도착하게 되었어요- 행복-

:)

 

그리고 쿠꾸가 자급제를 구매한 이유는-

5G로 옮겨서 비싼 요금제를 쓸 필요가 없고-(지방에 살아서 5G가 안터져요)

지금 쓰는 요금제를 유지하고 약정을 추가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기때문이였어요-

통신사나 대리점 등을 껴서 사은품을 받는 것보다 요금을 할인받는게 이득이라는 생각을 했답니다-

여러분들은 잘 고민해보세요-

:)

아이폰 12 프로맥스 실버

지난 일요일에 메일이 도착해서 들어가보니 도착 예정일이 10일로 바뀌었고,

8일에 택배가 딱- 하고 도착했어요-

:)

아이폰 12 프로맥스 실버

택배가 도착해서 사무실 직원분들과 함께 뜯어봤어요-

오예-

하얀- 아이폰의 영롱함(?)을 오랜만에 느껴봤어요-

사실 쿠꾸의 지금 아이폰x도 실버색상이네요 ㅠ.ㅠ

같은 색상이지만 크기가 훨-씬 커져서 다른 핸드폰 같았어요-

:)

아이폰 12 프로맥스 실버

쿠꾸가 아이폰 12 프로와 아이폰 12프로맥스 중 고민했는데,

아이폰 12프로맥스를 선택한 이유는 아래와 같아요-

먼저, 사진을 보는 일과 넷플릭스를 보는 일이 많아서 큰 핸드폰을 쓰고 싶었어요-!

그래서 시원시원-한 화면 크기인 6.7인치의 아이폰 12 pro max를 선택했어요-

당연하지만 커진만큼 배터리도 많아졌기에 고민할 필요가 없었어요-

 

또, 크기에 비해서 굉장히 가벼운 226g으로 

들어보면 '어? 크기에 비해 정말 가벼운걸?'라고 모두 얘기할거에요-

아이폰x와 무게차이를 거의 못느끼겠어요-

:)

아이폰 12 프로맥스 실버

개봉을 하며 기존에 둥근 아이폰에서 각진 디자인의 아이폰으로 변경되어서

뭔가 더 고급진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-

반짝반짝 비추는 옆면을 거울처럼(?) 사용할 수도 있어요-

 

그리고 아이폰 충전기(어댑터)가 없어진 것으로 많은 논란이 있었는데,

기존에 사용하던 충전기를 일단 사용할 수 있었어요-

그리고 usb케이블이 아닌 c타입 케이블이라서 어댑터가 없거나 맥북, usb허브 등이 없으시면 사용하기 어려울 것 같아요-

이전 아이폰 충전기를 버리지마세요-!!

:)

아이폰 12 프로맥스 실버

위에 사진은 아이폰 12 pro max와 아이폰x의 크기비교사진이에요-

아이폰x도 작은 핸드폰이 아닌데 한단계 더 높아진 크기 같아요-

그리고 12와 12pro가 아닌 아이폰 12 pro max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카메라에요-

노출 조정도 할 수 있고, 나중에는 proraw도 제공한다고 해서 기대하고 있어요-

그리고 기본적인 카메라의 수준에 대한 스펙을 아래에 적어볼께요-

- 26mm 초점 거리

- 1.7µm 픽셀

- ƒ/1.6 조리개

- 100% Focus Pixels

- 7매 렌즈

- 센서 시프트 OIS

라고 해요-

저조도의 사진, 광학줌 등 많은 기능이 개선되었다고 해요-

이건 사실 써보면서 느껴봐야겠죠-?

:)

아이폰 12 프로맥스 실버

다음은 데이터를 옮겨보기로 했어요-

아이폰 케이스에 들어가있는 저 콕찌르는 쇠(?)로 아이폰들을 찔러서 아이폰x에 있던 유심칩을 간단하게 옮겨주었어요-

:)

아이폰 12 프로맥스 실버

정말 신기하게도 왼쪽의 사진처럼 아이폰을 주변에 두고 블루투스 연결을 해주면,

'데이터 전송'을 바로 할 수 있어요-

약 20분정도?시간이 지나면 모든 데이터가 옮겨져요-

신기하게 바탕화면도, 메시지도, 전화도, 연락처도, 이전 어플에서 사용했던 로그인 기록도 모두 옮겨진답니다-

이전에 공인인증서 옮기고 그랬는데 아주 편한 기능같아요-

:)

아이폰 12 프로맥스 실버

이렇게 깔끔하게 데이터가 옮겨지고-

아이폰x는 초기화까지- 했답니다-

:)

 

내일은 아이폰 12pro max에 102테슬라 고릴라 강화유리 부착후기를 적어볼께요-

:)

 

* 아래는 강화유리 부착 후기에요- :) *

 

102테슬라_'아이폰 12 pro max 고릴라 풀스크린 강화유리'를 담다- :)

안녕하세요- 엽서만들기가 꿈인 쿠꾸에요- :) 오늘은 쿠꾸가 어제 올린 아이폰 12 Pro max와 관련된 포스팅이에요- 핸드폰을 구매하면서 액정보호필름을 어디서 사야할까- 많이 고민을 했어요- 사

koo-ku.tistory.com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