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쿠꾸의 엽서만들기 프로젝트 :)/사진공부와 엽서만들기-

스몰리그_후지필름 X-T4 'L플레이트(브래킷,그립)'을 담다- :)

by 구준쇼니 2021. 1. 17.
반응형

안녕하세요-

엽서만들기가 꿈인 쿠꾸에요-

:)

 

오늘은 최근에 쿠꾸가 구매한 후지필름 X-T4의 L플레이트를 소개해보려고 해요-

기존에 캐논의 DSLR을 사용하다가 색감에 반해 후지필름의 카메라로 바꿨는데,

벽돌 같은 그립감(?)에 어려움을 느끼고 그립감이 좋아질 수 있는 스몰리그의 L플레이트를 추가영입했어요-

그럼 L플레이트의 효과와 기능(?), 장착 방법을 소개해볼께요-

:)


스몰리그_후지필름X-T4 L플레이트

쿠꾸는 t4의 여러 플레이트, 그립 제품 중 스몰리그를 선택했어요-

사실 다른 브랜드의 조금 더 저렴한 물건, 스몰리그의 실리콘 그림도 있었지만-

나무의 감성에 치여 3만원 정도 더 비싼 이친구를 선택하게 되었어요-

같은 디자인데 '실리콘 그립'은 46,000원정도에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-

:)

스몰리그_후지필름X-T4 L플레이트

쿠꾸는 주문한지 딱- 2일 만에 물건을 받았어요-

너무 행복-

:)

스몰리그_후지필름X-T4 L플레이트

L플레이트(브래킷)의 설명을 보면,

카메라가 뒤틀리지 않는 '안티 트위스트 플랜지 디자인'이라고 해요-

용어가 너무 어려운데..

느낌상으로 이해했어요-(?)

:)

스몰리그_후지필름X-T4 L플레이트

자, 그럼 결합해보도록 하겠습니다!

구성품은 플레이트와 옆에 있는 막대기?인데,

막대기는 그립할 수 있는 나무 손잡이부분을 뺄 때 사용하는 것 같았어요-

특별히 사용할 일은 없을 것 같아요-

:)

스몰리그_후지필름X-T4 L플레이트

카메라 아래 삼각대를 의 나사를 결합하는 것처럼-

간단하게 카메라에 L플레이트를 결합했어요-

:)

스몰리그_후지필름X-T4 L플레이트

참고로 L플레이트의 바닥에

카메라 나사를 고정하는 일자형 스크류 드라이버가 자석(?)으로 붙어있어서 보관하기가 편리했어요-!

쿠꾸는 잃어버릴 것 같아서 빼놓기는 했으나 자주 꼈다가 빼야하는 분들에겐 좋을 것 같아요-

:)

:)

스몰리그_후지필름X-T4 L플레이트

이렇게 결합하면 카메라가 완성(?)되었습니다-

그리고 LCD스크린을 막지 않는 정확한 설계로 카메라 사용에 어려움이 전혀 없었어요-

너무 찰떡이에요-

:)

스몰리그_후지필름X-T4 L플레이트

오른쪽을 보면 '플레이트를 확장'할 수 있는 사이드 플레이트가 있는데,

쿠꾸는 따로 사용하지 않을 것 같아서 분리했어요-

아래 있는 나사로 어렵지 않게 분리할 수 있어요-!

'테더링, 케이블 릴리즈' 등 공간이 더 필요하신 분들에겐 꼭 필요한 것 같아요-

:)

스몰리그_후지필름X-T4 L플레이트

앞에 적었어야 했는데,

L플레이티의 무게는 139.9g이라고 해요-

카메라가 600g정도 인점을 고려하면,

결합하면 700g정도가 되겠네요-!

가벼운 렌즈를 쓸 때는 괜찮지만 무거운 렌즈를 쓸 때는 필요한 것 같아요-

카메라가 가볍고 렌즈가 무거우면 렌즈방향으로 힘이 쏠릴 수 있으니까요-

:)

 

그럼 모두 즐거운 카메라 생활(?)하세요-!!

:)


※ 위 사진은 아이폰 12 pro max를 사용하여 직접 촬영한 사진입니다.

   혹시 사진이 필요하거나 활용하고 싶으신 분은 @koo_ku_로 연락 부탁드립니다. :)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