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쿠꾸의 엽서만들기 프로젝트 :)/다녀온 곳 담기-

강릉여행_경포해변의 일출을 담다- :) w.랜선해돋이

by 구준쇼니 2020. 12. 31.
반응형

안녕하세요-

엽서만들기가 꿈인 쿠꾸에요-

:)

 

오늘은 쿠꾸가 약 한달전에 아침 산책겸- 경포해변을 가서 일출을 찍은 모습을 소개해보려고 해요-

당시에는 해변에 들어가는게 괜찮았으나,

12월 24일부터 주문진해변~경포해변~정동진해변~옥계해변까지 약 45km의 해변 출입이 통제되었어요-

특히 12월 31일과 1월 1일엔 집중 단속 기간이라고 해요-

그래서 일출을 보고 싶은 마음(?)에 아쉬운 분들을 위해 경포해변의 일출을 포스팅하게 되었어요-

사실 구름이 있어서 쿠꾸가 방문한 날에 태양을 잘 보진 못했지만,

그래도 올려볼께요-?

:)


경포해변 일출, 랜선해돋이

위에서 작성하기는 했지만 다시 한번 적어볼께요-!

 

강릉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연말연시 방역강화를 하고 있다고 해요-

1. 해맞이 명소 해변 전면 출입 통제(8개소)

2020년 12월 24일 0시 ~ 2021년 1월 3일 24시

경포, 정동진, 주문진, 안목, 강문, 연곡, 사천, 금진

 * 참고로 모든 해변을 통제하고 잠시 주차하는 것도 단속을 한다고 해요-!

2. 관광시설 폐쇄

2020년 12월 24일 0시 ~ 2021년 1월 3일 24시

오죽헌, 바다부채길, 모래시계공원, 통일공원, 솔향수목원 등

* 많은 관광지를 폐쇄하고 있어요- 쿠꾸가 산책겸 지나간 오죽헌도 통제를 하고 있었어요-

많은 분들이 방문했다가 그냥 가시더라고요-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-

3. 해변 주요주차장 폐쇄(9개소)

2020년 12월 31일 10시 ~ 2021년 1월 1일 10시

입니다-

:)

경포해변 일출, 랜선해돋이

최근 일출시간은 7시 30분 정도에요-

쿠꾸는 7시쯤 일어나서 산책겸 경포해변을 갔었어요-

그때는 해변통제를 하고 있지 않아 여유롭게 해변을 보면서 일출을 기다렸답니다-

:)

경포해변 일출, 랜선해돋이

구름이 많아서 잘 보이지는 않지만,

태양이 살짝- 뜨려고 하고 있었어요-

이렇게 핸드폰으로 태양을 찍어려는 분들도 많았고,

카메라에 삼각대를 설치해서 기다리는 분들도 많았어요-

:)

경포해변 일출, 랜선해돋이

구름에 가려있던 태양이 구름 사이로 살짝- 나오기 시작했어요-

개인적으로 바다에 비친 태양이 너무 이쁜 것 같아요-

:)

경포해변 일출, 랜선해돋이

태양이 있는 방향이었던,

경포해변->강문해변 방향으로 이동을 했어요-

태양이 조금 더 잘보이기를 기대하며-!

:)

그리고 강문해변 근처에 가면 오리들이 정말 많이 있으니,

나중에 강문해변에 가시면 오리도 구경해보세요-

:)

경포해변 일출, 랜선해돋이

강문해변에 갔을 때는 이렇게 태양이 보일락 말락- 한 느낌으로 있었어요-

이때는 8시 정도가 되었는데,

정말 눈부신 느낌이더라고요-

:)

경포해변 일출, 랜선해돋이

8시가 조금 넘어가니,

태양이 너무 눈부셔서 사진을 찍기도 어렵고-

눈을 뜨기도 어렵더라고요-

아쉽게 경포해변, 강문해변의 일출을 성공적으로 보긴 어려웠어요-!


마지막은 쿠꾸가 얼마전에 삼척해변이 가서 본 일출 사진이에요-

경포해변보다 사실.. 이게 더 잘나온 것 같아서 이것도 함께 올려봅니다-

:)

 

모두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-

:)


※ 위 사진은 Canon_6d mark2를 사용하여 직접 촬영한 사진입니다.

   혹시 사진이 필요하거나 활용하고 싶으신 분은 댓글/인스타그램(아래 연결링크)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. :)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