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쿠꾸의 엽서만들기 프로젝트 :)/다녀온 곳 담기-

춘천맛집_택시기사님 추천! '명동 우미닭갈비'를 담다- :)

by 구준쇼니 2020. 10. 10.
반응형

안녕하세요-

엽서만들기가 꿈인 쿠꾸에요-

:)

 

오늘은 닭갈비로 유명한 춘천의 여러 가게들 중에서도 쿠꾸가 맛있게 먹었던 '명동 우미닭갈비'를 소개해보려고 해요-

사실 이 날에 다른 음식을 먹으려고 하다가, 여자친구가 춘천에 왔으면 닭갈비 한번 먹어봐야지!해서 닭갈비를 먹어봤어요-

메뉴를 택시에서 정했는데, 택시기사님에게 유명한 닭갈비 가게를 추천해달라고 했어요-!

아저씨가 지금 내려주는 곳에서 빨간 간판의 가게를 들어가-!라고 해서 가봤는데,

알고보니 굉장히 유명한 가게인 '명동 우미닭갈비'였고, 맛도 괜찮았어요-!

 

그럼, 택시기사님이 소개해주셨던 닭갈비집- 바로 소개해볼께요-!

 

춘천 명동우미닭갈비

매일 10시 - 21시 30분

주차 : 가게 옆 골목으로 들어가면 전용주차장 있음-


춘천 명동우미닭갈비

쿠꾸가 방문한 명동우미닭갈비는 남춘천역&춘천터미널 인근에도 있고 명동닭갈비골목에도 있다고 하더라구요-

쿠꾸는 택시기사님의 안내로 원조(?)라고 불리는 남춘천역&춘천터미널 인근으로 방문했어요-

우미닭갈비라는 이름이 낯설지 않았는데, 강릉에도 같은 이름의 닭갈비집이 있더라구요-?

다른 지역에서도 상호명을 따와서 장사를 하는 곳이라니- 믿음이 갔어요-!!

:)

춘천 명동우미닭갈비

저희는 2명이서 방문했기때문에 닭갈비 2인분을 주문했어요-

1인분에 12,000원이였는데 닭갈비와 닭내장이 동일했어요-! 

유명한 우성닭갈비도 먹어봤었는데 거기보다 양은 조금-적은 느낌이였어요-!

 

기본 반찬으로 마늘, 양파, 상추, 고추장, 동치미를 주셨어요-

홀봐주시는분이 무심한듯(?)세심하게 닭갈비를 슉슉- 익혀주시는데 냄새가 너무 좋더라구요-

:)

춘천 명동우미닭갈비

뭔가 엄청 특별한 닭갈비-?라는 느낌이라기보단 

짜지않고 간이 딱-맞는 닭갈비라는 느낌?을 받았어요-

닭갈비와 양배추를 상추와 마늘/양파와 함께 먹었을 때의 느낌이 너무 좋더라구요0-

닭갈비를 먹다보면 볶음밥이나 사리추가를 하고 싶다는 생각도 들더라구요-

뭔가 그런걸 부르는 양념이랄까요-?

춘천 명동우미닭갈비

일단 닭갈비엔 우동사리를 추가해야한다는 여자친구의 의견에 사리를 추가했어요-

남은 양념에 우동사리를 슉슉- 먼저 비벼주셨어요-

그리고 저희는 밥도 1인분 함께 주문했는데, 바로 조리해주셨어요-!

 

춘천 명동우미닭갈비

추가한 사리 옆에 밥1인분을 넣고 얇-게 밥을 눌러서 누룽지처럼 만들어주시더라구요-

처음에는 그냥 저희가 바닥을 긁어서 먹는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반전이 있었어요-!

반전은 아래 동영상을 첨부했어요-

:)

 

춘천 명동우미닭갈비

아주머니가 바닥을 긁는(?) 친구로 밥을 돌돌- 말아서 여자친구 2개, 저 2개 이렇게 나눠주시더라구요-

개인적으로 이 누룽지말이(?)가 킬링포인트였던 것 같아요-

다름에 이곳을 다시 온다면 누룽지를 찾아 온것이라고 생각해요-!!

 

춘천 명동우미닭갈비

이렇게 동글동글-하게 볶음밥을 말아주셨어요-

아주머니가 철판을 정말 잘 다루신다는 생각을 했는데,

밥을 태우지 않고 겉바속촉으로 딱-맞게 해주시는 느낌이 너무 좋았어요-

혹시나 종업원분이 안해주시면 꼭-! 해달라고 찡찡-해보시길-

:)


※ 위 사진은 아이폰X를 사용하여 직접 촬영한 사진입니다.

   혹시 사진이 필요하거나 활용하고 싶으신 분은 댓글/인스타그램(아래 연결링크)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. :)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