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쿠꾸의 엽서만들기 프로젝트 :)/다녀온 곳 담기-

강릉_향수원데이클래스 '메이드인유-made in u'를 담다- :)

by 구준쇼니 2020. 9. 4.
반응형

안녕하세요-

엽서만들기가 꿈인 쿠꾸에요-

:)

 

오늘은 쿠꾸가 얼마전에 다녀온 강릉 '메이드인유'를 소개해보려고 해요-

'메이드인유'는 최근에 강릉에 생긴 향수 원데이클래스를 할 수 있는 향수공방이에요-

어떻게 기회가 되서 사무실 직원분들과 여자친구와 함께 다녀왔는데,

다들 각자의 향수를 만드는 시간이 되서 너무 좋더라구요-

그럼 바로 보러가실까요-?

:)

 

강릉 메이드인유

매일 11시 - 20시

인스타그램으로 예약가능(@madeinu_)


강릉 메이드인유 향수 원데이클래스

강릉 메이드인유는 강릉 교동택지에 위치해있어요-

어렵지 않은 위치라서 지도를 보면 손쉽게 찾아갈 수 있답니다-?

저희는 저녁을 먹고 7시쯤- 방문했어요-!

기존 영업시간은 20시까지 라고 되어있으나, 저희는 21시쯤 끝났어요-!!

그리고 원데이클래스 시간은 2시간정도 되었어요-

 

가격은 30ml 35,000원

50ml 55,000원이였어요-

저희는 50ml로 만들었답니다-?

그리고 오픈 이벤트로 5천원 할인을 받았어요-

오른쪽 사진의 가격을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-!

:)

 

강릉 메이드인유 향수 원데이클래스

원데이클래스는 저희가 향을 직접 맡아보고, 원하는 향을 섞어서 만드는 것으로 진행되어요-

그래서 탑, 미들, 베이스에 넣을 향을 정해주는데, 80여개의 향을 맡아보고 원하는 것을 넣으면 된답니다-

향을 선택하기 전에 1시간20분?정도 자유롭게 향을 맡는 시간을 주세요-

 

그리고 그 전에-!

만들고 싶은 향수의 분위기, 타입 등을 종이에 적고 자유롭게 향을 맡는 답니다-

저는 숲향, 시원한 향으로 적었어요-

그런데 처음에 원하는 향이 꽃향, 과일향 이런 것을 적는데 나중에 달라지는 분들도 많다고 해요-

내가 좋아하는 향이 어떤 타입인지 알게되는 시간-

강릉 메이드인유 향수 원데이클래스

자, 이렇식으로 자유롭게 향을 맡아줍니다-!

쿠꾸는 여러 향들을 맡아보니 우드향을 좋아하더라구요-

그리고 향들마다 어떤 특징이 있는지, 어떤 느낌인지 적힌 종이를 참고할 수 있게 주셔서 좋았어요-

처음보는 향들을 맡아볼 수 있는 시간-

그리고 저는 애니멀향들..이 너무 힘들더라구요 ㅠ.ㅠ

동물의 채취?같은 향이래요-

 

강릉 메이드인유 향수 원데이클래스

탑, 미들, 베이스에 어떤 향을 넣을 지 정하면 ml에 맞게 비율도 정해주고 직접 저희가 넣어보게 해주세요-

쿠꾸는 13개의 향을 섞었고, 여자친구는 20개 정도의 향을 섞었어요-

함께 온 분의 동생은 30개 정도의 향도 섞었다고 해요-!

:)

 

강릉 메이드인유 향수 원데이클래스

이렇게 저울을 보며 계산한 양의 향이 맞는지 봐준답니다-

 

참고로 위에처럼 최종적인 향수를 만들기 이전에,

향을 섞기 전에 어떤 향이 나올지 조그마하게 만들어보기도 해요-

그래서 뺄 향이 어떤건지, 더할 향이 어떤건지 선생님과 논의하기도 한답니다-

:)

 

강릉 메이드인유 향수 원데이클래스

그리고 향수의 색깔을 입힐 수도 있었는데,

쿠꾸는 숲향을 만들어서 민트색상을 살짝- 섞어보기로 했어요-

개인적으로 초록과 민트중에 많은 고민을 했어요-!

 

강릉 메이드인유 향수 원데이클래스

다 만든 향수를 들고 가게의 이곳저곳에서 사진을 찍어보았어요-

그리고 가게 안에 포토존을 많이 만들어 놓으셔서-

감성샷(?)을 찍기도 좋았어요-!!

그리고 향수와 스프레이, 다양한 악세사리 등도 판매하고 있으니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-

:)

 

강릉 메이드인유 향수 원데이클래스

저희 네명은 다 만들고 카페에서 서로가 만든 향수의 향을 맡아봤어요-

선생님께서 2주 간은 숙성하는 시간을 두라고 하셔서 잘 모셔두고 있는데, 결과물이 아주 궁금해요-

각자 좋아하는 향들이 정말 다르다는게 정말 신기해요-

:)


※ 위 사진은 아이폰X를 사용하여 직접 촬영한 사진입니다.

   혹시 사진이 필요하거나 활용하고 싶으신 분은 댓글/인스타그램(아래 연결링크)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. :)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