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쿠꾸의 엽서만들기 프로젝트 :)/다녀온 곳 담기-

속초맛집_속편한 강원도의 건강식 "그리운보리밥"을 담다- :)

by 구준쇼니 2020. 8. 21.
반응형

안녕하세요-

엽서만들기가 꿈인 쿠꾸에요-

:)

 

오늘은 속초에서 강원도의 나물과 건강식을 맛볼 수 있는 "그리운보리밥"을 소개하려고 해요-

사무실분들이 속초로 출장을 갔을 때 한식을 먹고 싶다면 최근 방문하는 곳-이라서 쿠꾸도 다녀와봤어요-

개인적으로 속초에 가면 주로 면류, 국밥, 빵류를 먹었는데, 오랜만에 이런 건강한 밥을 먹어서 좋았어요-

그럼 바로 보러 가실까요-?

:)

 

속초 그리운보리밥

평일 9시 - 21시(라스트오더 20시 20분)

주말, 공휴일 8시 - 21시(라스트오더 20시 20분)

브레이크타임 15시 - 17시


 

속초 그리운보리밥

속초 그리운보리밥은 속초시외버스터미널, 법원 등의 인근에 위치해있어요-

그래서 길 이름이 법대로(?)인걸?까요-? :)

그리운보리밥에 도착하면 의외로 작고 귀여운 정원이 있어요-

이 정원들 사이에 고양이, 강아지 등이 있어서 놀라지 않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-

:)

 

속초 그리운보리밥

뒤에서 설명하겠지만 그리운보리밥은

강원도 대표음식 전문점-강원나물밥, 모범음식점으로 선정되었고

"강원도 농축산물 최우선 사용"등을 하고 있다고 해요-!

뭔가 따뜻한 음식, 정겨운 음식이 있을 것 같은 외관이였어요-

:)

속초 그리운보리밥

사람이 많은 점심시간에 방문하면 이렇게 주걱에 적힌(?)번호표를 주세요-

번호를 불러주시면 들어가면 된답니다-?

:)

 

속초 그리운보리밥

저희는 남자 2명이서 방문을 했는데, 제육볶음+오징어순대까지 주는 모둠 된장/청국장을 주문할까,

기본 메뉴인 된장/청국장정식을 주문할까 고민을 했어요-

그런데 양이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된장정식 2인분을 주문했는데 저희는 이렇게 주문하기가 딱이였어요-!

왜냐하면 둘이서 먹기 딱 적당했었기 때문이죠-

오징어순대 몇점과 제육볶음 조금-이 나와서 꼭 모둠을 주문하지 않아도 좋을 것 같아요-!(개인적 취향)

 

조금 신기했던게 원산지 표시를 보시면,

콩, 김치, 돼지고기, 고등어, 곡물차, 돈까스, 된장, 청국장 등의 원산지를 정직하게 적어주셨어요-

신기하건 고춧가루에 실명(?)을 적어서 자부심이 엄청난 곳이구나?했어요-

원두나 와인도 지역의 이름을 적는것 뿐만아니라 농장이름/사람이름이 들어가는게 고급이라고 하던데-

이것도 같은 원리이지않을까- 싶었어요-!

:)

 

속초 그리운보리밥

저희가 시킨 된장정식 2인분이에요-

고등어구이, 계란말이, 코다리, 쌈 등이 나올 것은 생각하지 않아 나오자마자,

"우와-"하면서 사진을 찍었어요-

왼쪽에 있는 된장이 정말 좋은 된장(?)이라는데 쿠꾸는 잠깐 나갔다 오느라 설명을 못들었어요 ㅠ.ㅠ..

두번째 "우와-"의 포인트는 고등이의 큰 뼈가 발라져 있어서 쿠꾸처럼 뼈를 잘 못바르는 자취생(?)도 너무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-

하지만 작은 가시가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해요-?

반찬도 전반적으로 간이 세지 않아서 너무 좋았어요-

함께 왔던 분도 간이 강하지 않고 건강한 느낌이라 먹고나서 속이 너무 편했다고 하시더라구요-?

:)

 

속초 그리운보리밥

나물과 된장 그리고 된장찌개를 넣고 쓱쓱- 비벼서 고등어 한점, 계란말이 한점을 올려서 먹고-

상추 위에 보리밥을 쓱- 얹어서 먹으니 어느새 다 먹어지더라구요-!

쿠꾸네는 된장찌개를 먹었는데 다른 테이블들은 청국장도 많이 먹더라구요-?

청국장도 궁금하네요!! 그리고 돈까스도 맛있다고 해요- 청국장으로 만든 돈까스 소스라던데 신기하지 않나요-?

그리고 나갈 때 시원한 식혜 한잔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-

 

자취를 하며 이런 집밥느낌의 식단을 잘 먹지 못하는데,

오랜만에 건강하게 편안-한 식사를 한 것 같아서 너무 좋았어요-

그리고 일단 굉장히 깔끔-하다는 느낌에 점수 팍-

아침 일찍부터도 식사가 가능한 부분에 점수를 또 팍-! 줄 수 있는 그리운 보리밥이였어요-

쿠꾸는 다음에 또 방문 할 예정이랍니다-

:)


※ 위 사진은 아이폰X를 사용하여 직접 촬영한 사진입니다.

   혹시 사진이 필요하거나 활용하고 싶으신 분은 댓글/인스타그램(아래 연결링크)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. :)

반응형

댓글